"서해에 머드축제가 있듯이 동해에는 미강축제가 있습니다."

지난 2005년 8월 1일부터 5일까지 화진포와 명파리 해수욕장에서 제1회 미강축제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당시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시고, 행사에 참여하셨던 피서객 여러분들께 늦게나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행사 때 촬영했던 사진들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 답답하셨던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에도 비슷한 시기에 고성오대미 홍보행사와 함께 제2회 미강축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작년보다 훨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휴가철에도 많이 오셔서 미강축제와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일정은 계획이 완료되는 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강축제 앰블럼 (emblem)

완전을 나타내는 동그란 원 속에 백미가 들어있는 모양으로, 어미가 생명을 잉태하고 있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

둥근 원 전체는 현미를, 흰색은 우리가 주식으로 이용하는 백미를, 녹색은 미강(쌀겨)을 상징함으로써 쌀은 생명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

결론적으로 “우리 쌀은 생명을 지키는 소중한 자원이며, 우리의 농업은 영원 무궁해야 할 생명산업”이라는 진지한 뜻과 숭고한 의미를 지닌 엠블럼입니다.

앞으로 고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출시되는 쌀이나 미강을 이용한 제품에 본 엠블럼을 부착하여 고성오대미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