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에서 백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쌀눈과 쌀겨)을 통칭 ‘미강’이라고 한다. 미강은 중량이 8%에 불과하지만 쌀이 지닌 영양분의 95%를 함유하고 있는 고영양물질이여, 백미는 중량이 92%에 달하지만 영양분은 5%에 불과하다. 즉 백미식은 쌀의 95%를 깍아 버리고 5%만을 섭취하는 것과 같다.

특히 백미는 미강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효소가 있어야만 완전히 분해되어 흡수되는데, 이러한 미강을 다 버리고 백미만을 섭취하기 때문에 비만과 변비, 당뇨, 고혈압 심장병과 같은 질병들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다. 더더욱 심각한 것은 과거에만 성인병이었던 이러한 질병들이 소아비만, 소아당뇨와 같이 어린이들에게 까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현미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현미는 조리가 불편하고 맛도 떨어져 백미에 길들여진 입맛에는 잘 맞지 않는다. 특히 아이들이 싫어하기 떄문에 현미식을 식단에 적용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 우리식단의 단골메뉴인 국이나 찌개에 미강파우더를 넣어 조리하여 백미밥과 함께 먹는다.
▶ 미강이 첨가된 ‘미강장류’(고추장,된장,간장,청국장,쌈장,막장등)를 먹는다.
▶ 우유나 두유, 과일(야채)주스 등에 미강파우더를 넣어 먹는다.
▶ 죽이나 카레, 짜장, 스프 등에 미강파우더를 넣어 먹는다.
▶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밀가루 등에 미강파우더를 섞어 요리한다.
▶ 시리얼푸드, 제과제빵, 면류, 튀김류, 패스트푸드 등도 미강이 첨가된 제품을 이용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다양한 경로(음식)를 통해 미강의 영양분을 섭취한다면 백미식을 하면서도 현미식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기질 비료가 지질을 개선하여 땅의 생명력을 복원시켜 비옥한 토양을 만들어 주듯이 미강은 우리의 체질을 개선하여 신체의 균형을 복원시켜 건강한 체질로 만들어 주는 놀라운 물질이다.

따라서 미강사업부에서는 식품원료용 미강파우더를 다양한 식품 제조업체에 공급하여 미강이 첨가된 많은 제품들이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가정용 미강파우더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고성오대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께 일정량의 미강파우더와 다양한 미강제품들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